본문 바로가기

현미경microscope/디지털현미경

제조 검사 및 품질 관리용 디지털 현미경 Leica DMS300


Digital microscope for inspection in manufacturing and quality control, Leica DMS300

제조 검사 및 품질 관리용 디지털 현미경 시스템, Leica DMS300

Leica DMS300은 접안렌즈 대신 HDMI 모니터를 사용하는 디지털 현미경 시스템입니다. 라이카의 고품질 8:1 줌 광학장치와 250만 화소(2.5MP) 카메라가 최대 30fps의 Full HD 라이브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Leica DMS300은 독립형 시스템으로서 고품질 컬러 이미지뿐만 아니라 Full HD 동영상도 제공합니다.

디지털 현미경 Leica DMS300의 모든 주요 기능은 무선 리모컨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컴퓨터에 연결해 Leica 소프트웨어 LAS EZ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중 라이브 동영상 스트림을 통해 PC와 HD 모니터나 HD 프로젝터 같이 HDMI 인터페이스가 있는 두 번째 이미징 장치로 동시에 출력할 수 있습니다.


손쉬운 검사와 기록 보관

많은 작업에서 제품을 검사하고 문서화하기 위해 더 높은 배율로 작업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기존에는 표준 실체 현미경과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했으나 이러한 접근법은 일부 사용자에게는 매우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3D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라이카마이크로시스템즈는 새로운 대안을 제시합니다. 바로 최첨단 광학장치와 디지털 카메라를 결합한 디지털 현미경 시스템입니다. 새로운 접근법은 사용자가 작업을 보고 기록을 보관할 수 있도록 접안렌즈 대신 HDMI 모니터를 사용해 2D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인체공학적인 작업 환경

디지털 현미경 Leica DMS300은 완전한 디지털 출력 방식 덕분에 접안렌즈를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모니터를 쉽고 빠르게 조정할 수 있어 모든 사용자가 작업 시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작업 환경을 개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편한 작업 환경으로 인한 업무상 상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룹 작업에 이상적인 관찰 기기

디지털 현미경 Leica DMS300이 이미지 출력을 위해 모니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시료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관찰 대상에 대해 토론할 수 있고 최대한 신속하게 결정을 내려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현미경은 그룹 강의나 교육에도 이상적인 기기입니다. HDMI 출력을 HD 프로젝터에 직접 연결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과 관찰 내용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고속 라이브 이미지 획득

라이카 디지털 현미경 DMS300에는 최첨단 광학장치뿐만 아니라 최대 30 fps의 Full HD 해상도에서 고해상도 라이브 이미지를 제공하는 초고속 CMOS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접안렌즈가 없기 때문에 디지털 현미경을 사용할 때 필요한 조건인 완벽한 이미지와 극도의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이 모든 기능이 컴퓨터 없이 독립형 시스템에서 가능합니다.

디지털 현미경 Leica DMS300은 USB2 케이블을 통해 어떤 PC에도 연결할 수 있고 기본적인 측정 기능을 위해 편리한 Leica LAS EZ 소프트웨어와 완전히 호환됩니다. Leica LAS EZ가 Leica DMS300과 함께 제공되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복 작업의 속도 및 정확성 향상

오버레이(Overlay) 기능은 정기 검사를 위한 워크플로우를 손쉽게 수립할 수 있는 간단한 트릭입니다. 특정 요구사항에 맞게 오버레이를 쉽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고, 라이브 이미지에 다양한 모양이나 텍스트를 중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여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일상 작업에서 오버레이의 장점

1) 단계별 검사 워크플로우: 오버레이 시퀀스로 사용자를 검사로 안내. DMS는 SD 카드에서 바로 최대 99개의 오버레이를 읽을 수 있음.

2) 신속한 반응/비반응 검사: 부품 또는 구성요소가 사양을 준수하는지 여부를 신속하게 확인

3) 검사 영역 지정: 사용자가 시료의 특정 영역에 집중할 수 있도록 관련성이 없는 영역 숨김

4) SD 카드에 사용자 정의 검사 프로토콜 저장: 특정 부품의 검사와 관련된 오버레이 세트를 SD 카드에 저장. 부품이 변경되면 SD 카드만 교체하여 사용.

 

 

독립형, PC 연결

독립형 시스템에 최적화된 Leica DMS300:

•프로그램식 버튼

•ON/OFF 스위치

•PC 또는 HD 모드를 위한 사용자 선택 가능 모드 스위치

•표준 사이즈 USB 커넥터

•안정성을 위한 풀 사이즈 HDMI 커넥터

디지털 현미경 DMS300은 사용이 간편하고 PC 없이 독립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및 표준 HDMI 연결을 통해 이러한 특징을 완벽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USB 전원과 HD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컴퓨터에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손쉬운 주문과 셋업

DMS300은 완전한 디지털 검사 및 이미징 시스템입니다. 디지털 현미경을 셋업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Leica DMS300 줌 본체 및 카메라

•스윙 암 스탠드 – 크거나 작은 시료를 관찰하는 데 이상적

•LED 링 라이트 및 디퓨저, 밝고 오래 가는 조명

•충분한 배율과 110 mm 이상의 작업 거리를 제공하는 0.8x 대물렌즈

•2개의 IR 리모컨 – 독립 실행을 위해 Leica DMS300에서 설정을 사용자 지정

•SD 카드, USB 및 HDMI 케이블, 범용 USB 전원

https://youtu.be/IZtkfTf3DMk

 

*출처 Leica Microsystems


상담 문의는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플러스친구 EAS 등 편한방법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